로고

EDENBIO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시공사례 & 홍보자료
  • 시공경험담
  • 시공사례 & 홍보자료

    보다 발전된 기술로 보다 정교한 제품을 생산합니다.

    습도 조절엔 한계가 있으니 주의하세요. 다음 도배는 신중하게 선택하려합니다.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에덴바이오
    댓글 댓글 0건   조회Hit 858회   작성일Date 20-11-16 14:12

    본문

    곰팡이 발생으로 인해 곤란한 경험과 불편한 마음을 겪으시게 된 것 같아 같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…


    아시다시피, 저희 에덴바이오벽지는 종이 위에 PVC비닐막이 아니라 편백나무 목분이나 공기를 좋게 해주는 규조토 같은 천연재료가 하나의 층을 이루고 있는 벽지여서, 말씀하신 것처럼 공기중의 수분을 그 천연재료 층이 머금었다 뱉었다 하며 공기를 쾌적하게 해주는 차별화된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
    이와 같이, 습할 때는 벽지가 공기중의 수분을 머금고 있다가 공기가 건조해지면 그 수분을 공기 중으로 다시 내 보내는 숨을 쉬는 것과 같은 특성은 PVC 비닐막 실크벽지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좋은 장점입니다.

     

    이런 장점으로 인해, 누수사고가 있거나 할 때에도 실크벽지는 벽체나 석고보드가 머금게 된 누수 수분을 PVC비닐막이 가둬버리는 상태가 되면서 수분이 빨리 빠져나가지를 못해서 곰팡이가 순식간에 창궐하게 되지만, 에덴바이오벽지로 도배를 한 집의 경우에는 그 정도가 훨씬 덜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. 

     

    하지만, 그런 장점이 또 한편으로는 어떤 단점(?)이 되어서, 날씨와 환경에 따라 수분을 머금었다 뱉었다 하는 반복으로 인해 벽지가 그 힘을 못 이겨 터지거나 하지 않도록 천연벽지를 도배하는 시공기술도 20여년의 회사 역사 동안 잘 셋업 되어왔고 이제는 문제가 없게 잘 시공되고 고객님들도 잘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 통화에서도 말씀해주신, 방의 한 부분 터진 곳은 벽지의 문제라기 보다는 그 방을 작업한 작업자의 소소한 불찰로 인한 것으로 생각되며, 고객님과 시간을 정해서 편하신 시간에 빨리 손을 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곰팡이가 피었다는 부분과 관련해서는… 곰팡이가 생겼다는 것은, 수분이 어디선가로부터 그 곳에 스며들어왔거나, 그 주변의 일상적인 습기가 어떤 물건들로 인해 환기와 건조되지 못한 채 오래 머무르는 상황이 있었다거나, 단열이 안 되어 결로가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그래서 고객님께서 자문받은 그 인테리어 업체 두 분도 습기의 원인이나 원천을 살펴보았을 것이고, 그런 어떤 원인도 현장구조나 생활과정에서 없다고 하니 이해나 판단이 매우 어려운 느낌입니다. ^^;;  사실 벽지가 문제라면 천연벽지로 도배를 한 집 안의 여러 곳들에서 곰팡이 문제가 발생해야겠지만 그것은 아니기 때문에, 곰팡이가 피었다는 그 문제의 부분에 어떤 ‘습기 요인’이 있었는지에 대해 기억도 더듬어보고 주변에 대한 관찰도 필요하겠습니다. 그 곰팡이 주변에 아무런 물 사용하는 곳이 없고 그 벽이 외기와 닿아 단열이 문제가 되는 벽도 아니라면, 마지막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(사례가 있었던) 두 가지 요소는, 그 문제의 곰팡이 부분 벽체 쪽에 있는 콘센트나 인터넷 단자까지 전선이나 통신선을 연결해주는 벽체 속 CD관을 통해 상당히 먼 곳에서도 물이 이동해온 상황은 아닌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. 애완동물의 배뇨와도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고객님과 미리 약속을 정해서 고객님 댁에 저희 상담팀에서 한 번 방문드려 살펴볼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!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